폐컴퓨터매입단가표
안녕하세요. 대구조이컴입니다. 저희 대구조이컴은 폐컴퓨터와 폐컴퓨터 부품을 매입해서 쓸 수 있는 제품은 중고제품으로 재판매하고, 쓸 수 없는 부품은 금속 자원으로 재활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금속 재료의 판매 가격 변동에 따라 매입 가격도 변동되는 구조입니다. 최근에 원재료로써 금 가격이 많이 올랐기에 저희 대구조이컴에서도 금이 함유된 각 폐부품의 매입 가격을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금 함량이 가장 높은 램(메모리)의 가격을 대폭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개당 500원 → 개당 1,000원)
이번 2025년 5월에 새로 조정한 폐컴퓨터 및 폐부품별 매입 단가표입니다. 전체적으로 가격 조정이 좀 되었습니다. 특히 램값 인상과 IC칩 재활용 부품을 구분하여 매입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IC칩 재활용 부품은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의 메인칩 종류를 구분한 것입니다. 칩셋별로 가격 차가 커서 구분하지 않으면 안 되겠더라고요. 세부적으로 좀 더 디테일한 구분이 있는데 일단 일반인을 대상으로 매입하는 선에서는 이 정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동일 모델로 양이 많으면 가격이 상향 조정됩니다. 양이 좀 된다 하시는 분은 별도로 문의를 주시면 친절히 상담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생긴 놈이 제가 1,500원에 매입하는 3.5인치 하드디스크입니다. 하드디스크는 이렇게 생긴 것 말고 2.5인치 노트북 하드디스크가 있는데요. 생긴 것 똑같은데 사이즈만 2.5인치로 작습니다. 노트북용은 500원에 삽니다. 사실 처음에 신품으로 판매될 때는 노트북용 하드가 더 비쌉니다만 폐기되는 순간에는 무게로 거래가 되기 때문에 3.5인치가 더 대접받게 됩니다. 인생사 알 수 없는 법이죠.
SSD M.2 하드디스크는 120기가 이상인 경우 개당 2,000원에 묻지마 매입합니다. 위 3.5인치 SATA 하드디스크와 다르게 이렇게 생긴 하드디스크는 플래시 램이라는 곳에 데이터를 저장하는데요. 그 메커니즘이 램과 같습니다. 그래서 들어가는 재료와 성분 함량이 램과 비슷한 모양입니다. 그래서 가격도 대략 램과 비슷합니다. 가끔 용량이 아주 적은 32기가, 64기가 SSD M.2도 나옵니다. 이건 가격이 얼마 안 나옵니다. 500원입니다. 제 생각에 적은 용량일수록 오래전에 생산된 물건이니 더 비싼 재료가 더 많이 들어갔을 건데 이렇게 시장 가격이 형성된 것은 좀 이상하긴 합니다. 하지만 시장의 가격은 제가 이해하지 못해도 대부분 옳더군요.
메인보드 기판에 보시면 모델명이 있습니다. 보통 CPU 소켓 주변에 가장 크게 인쇄되어 있어서 보시면 금방 보입니다. 위 사진 참고해 주시고요. 모델명에 반드시 "H81"이라는 문구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하 H110과 H310도 마찬가지 패턴입니다.
현재 시점에서 H110 불량 보드 가격이 폐품 중에서 가장 값이 나가는 물건이네요. 이거 10장만 모아도 9만 원입니다. 많이 모아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H310은 아직 폐컴퓨터 시장에서 많이 보이는 물건은 아닙니다. 이 보드는 8세대 CPU를 지원하기 때문에 아직 정상 제품으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진짜 고장 나서 한두 장씩만 나오더군요. 그간의 폐품 시장 흐름을 보면 이것도 모아뒀다가 시간이 좀 흐르면 H110은 가격이 떨어지고 H310 가격은 올라갈 겁니다. 눈에 그냥 보이는 기정사실이죠. 단지 저희는 그 시기가 언제일지 모르고, 창고가 비좁으며, 돈이 묶이므로 어쩔 수 없이 바로바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자본이 있으신 분이라면 이쪽으로 특화한다면 분명 돈이 될 만한 분야라는 생각입니다.
위 리스트에 없는 구형 보드들은 장당 1,000원에 매입하고 있습니다. 이것들은 전부 분쇄해서 금속으로 재활용하기 때문에 그냥 장당으로 매입합니다. 구분하기 힘들면 저 믿고 그냥 보내주셔도 됩니다. 제가 정확하게 구분해서 정산해드립니다. 빼먹거나 숫자 속이지 않습니다.
그래픽카드는 많이 복잡합니다. 이게 모양은 비슷한데 나온 연식과 성능에 따라 가격 차가 커서 일반인은 잘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가장 쉽게 구분하는 방법은 모델명이 세 자리 숫자인지, 네 자리 숫자인지 보시면 가장 빠릅니다. 네 자리 숫자는 기본 1만 원 이상 나오고요. 세 자리 숫자면 중간 숫자가 5, 6, 7인지 보시면 됩니다. 5, 6, 7이 아니면 장당 1,000원이고 5, 6, 7이면 장당 3,000원입니다. 쉽죠?
이해가 되시죠? 그래픽카드 뒷판에 보시면 보통 모델명이 나옵니다. 모델명이 GTX하고 숫자로 세 자리 숫자입니다. 대체로 GTX550, GTX560, GTX570, GTX650, GTX660, GTX670, GTX750, GTX760, GTX770, GTX850, GTX860, GTX870, GTX950, GTX960, GTX970 이 중에 하나일 겁니다. 끝자리가 8짜리도 있는데 이건 잘 안 나오는 모델입니다.
흔히 보이는 물건은 아닙니다. 그리고 IC를 재활용하기 위해서 비싸게 매입하는 거라 메인 IC가 고장일 수 있는 상황이면, 즉 수리 이력이 있으면 이 가격에 매입되지 않습니다. 수리한 이력이 있는지는 육안으로 보면 보통 쉽게 구분이 됩니다. 괜히 쿨러를 해체하고 방열판을 뜯어내면 제값을 받지 못합니다. 누누이 말씀드리지만 잘 모르시면 저에게 맡겨주세요. 정확하게 구분해서 매입해드립니다.
이상으로 폐컴퓨터 처리 시 부품별 폐기 단가를 안내해 드렸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문의주시고요. 양이 많으면 무엇이든 가격 협의 가능합니다. 상식적으로 당연한 이야기죠. 인건비가 덜 들어가잖아요. 10군데 꺼 모아서 1톤 만드는 것보다 100군데 꺼 모아서 1톤 만드는 것이 훨씬 어렵습니다. 이런 상식적인 이야기들이 최고가 매입 경쟁, 온라인 가격 공개, 빈틈을 노리는 나쁜 사람들 때문에 많이 희석돼버렸습니다만... 대구조이컴은 상식적인 수준에서 서로 납득이 될 만한 흥정이 되는 업체입니다. 양이 많으면 꼭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대구조이컴 바로통화 010-4514-5074
공식 홈페이지 https://www.zoy.co.kr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abinado
네이버 스토어 https://smartstore.naver.com/daeguit
이렇게 공지된 폐컴퓨터매입단가는 별도로 재공지될때까지
효력을 유지합니다.
제가 보장합니다.
#폐컴퓨터매입단가표
#매입단가표
#컴퓨터도시광산
#컴퓨터도시광부
#대구조이컴